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 알아두세요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 알고 계신가요? 폴더를 통째로 클라우드에 올려두면 폴더안에 있는 문서, 사진, 영상 등 모든 파일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서버에 폴더를 올리는것은 익스플로러는 정상작동되지 않으며 크롬에서 최적화되어 작동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폴더를 어떻게 올리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서버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가상의 하드디스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실의 위험이 있는 이동식 저장매체에 본인의 파일(사진, 문서, 영상 등)을 저장해두기 보단 안전한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서버는 30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는 우선 네이버 클라우드 접속 후 메인 메뉴 중 올리기 메뉴를 눌러 폴더 올리기를 선택합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 파일올리기만 지원하며 크롬만 폴더올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내부에 있는 파일들이 한꺼번에 저장되기 때문에 서버에 저장해두고 싶은 파일들을 한 폴더에 묶어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를 해두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올릴 폴더를 선택 후 확인버튼을 누르도록합시다.


폴더 올리기 진행 시 저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새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올릴수도 있어 다른 폴더와 헷갈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폴더 올리기가 마무리 됩니다.

성공적으로 전송됬는지 확인하기위해 왼편의 사이드바 메뉴 중 폴더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에 자신이 선택한 폴더가 성공적으로 전송된것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선택해 폴더 내부에 있는 파일들이 성공적으로 모두 전송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설치하면 더욱 스마트하게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리웨어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들을 복사/삭제/전송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와 클라우드를 동기화 시켜두면 폴더의 파일들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옮겨져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클라우드와 탐색기를 동기화 시켜두면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파일들이 자동으로 폴더로 전송됩니다. 알면 알수록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를 통해 안전하고 쉽게 파일들을 저장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