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간계산 이렇게 하세요

엑셀 시간계산 알고 계신가요? Excel을 이용하여 내용을 작성하다 보면 여러가지 산수에 대해서 산출해낸 값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직접 산출해낼 수 있지만 입력해야 할 값이 많다면 도구를 이용하여 쉽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엑셀의 시간계산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자세히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시간계산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값들을 입력해 넣어야 하는데요, 숫자 사이에 콜론( : )을 넣으면 Excel에서 자동으로 인식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변경해야할 설정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작업은 모든 버전에서 진행할 수 있으니 예전에 설치한 오피스를 사용중라 할지라도 걱정하지 않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엑셀 시간계산을 산출해낸 값을 삽입할 셀을 선택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함수도구를 누르도록 합니다. 기본수식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마우스로 산출해낼 셀들을 선택하거나 셀의 위치를 본인이 직접 입력하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셀과 셀 사이에 하이픈(-)을 넣으면 마이너스로 인식되어 산출됩니다.


첫번째 셀에서 값이 매겨지면 아래에 있는 셀들은 동일한 작업을 거칠 필요 없는데요, 값이 매겨진 셀의 우측하단 부분으로 마우스커서를 위치시키면 플러스 모양으로 커서 아이콘이 변경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누르고 본인이 원하는 영역까지 아래로 잡아 당기면 모두 자동으로 산출된 값이 매겨지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셀에 입력되어 있는 Time형식을 변경하고 싶다면 셀 서식에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함수가 적용된 값들은 해당되지 않으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엑셀 시간계산은 따라만 하시면 막힘없이 완료할 수 있는 쉬운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