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등수 간단합니다

엑셀 등수 알고 계신가요? Excel은 여러가지 함수를 적용하여 보다 편하게 문서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종종 순위를 정해야 하는 내용을 다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비교항목이 직접 진행할 수 있을만한 정도의 분량이라면 관계없지만 많을경우 함수를 이용하여 빠르고 편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엑셀의 등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등수를 정하는 함수는 =rank(순위를 매길 셀 선택, 순위를 매길 셀을 포함하여 비교 셀들을 모두 선택)입니다. 가운데에는 반드시 쉼표( , )가 입력되어야만 함수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을 정하는 방법은 각각 뒤에 1(오름차순) 또는 0(내림차순)을 입력해 넣는 것인데요, 순위를 정하는 작업은 내림차순으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내림차순으로 정렬할 때는 0을 생략하고 함수를 닫아도 자동으로 내림차순 처리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등수를 다른 셀에도 적용하기 위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셀을 드래그 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우리가 원하는 값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는 비교할 대상들이 고정값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정값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일일이 셀에 함수를 입력해 넣으면 순위는 정확히 매겨지긴 합니다.


하지만 일일이 함수를 입력해 넣는다는 것은 함수를 쓰지 않고 직접 비교하는 것과 크게 다를바 없기 때문에 편한 방법인 고정값으로 변경하여 복사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정값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비교할 셀 들을 드래그로 선택한 뒤 단축키 F4를 누르는 것입니다.

고정값으로 작업한 뒤 셀 을 아래로 드래그 하면 우리가 원하는 순위가 올바르게 적용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숫자로만 표시되게 되는데요, 함수 뒤에 &"등 또는 위 등의 순위를 표현할 단위" 를 입력해 넣으면 순위 뒤에 본인이 입력해 넣은 단위가 표시되게 되니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엑셀 등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누구든지 따라만 하신다면 쉽게 완료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작업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