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키 잠금 간단한 방법

윈도우키 잠금 알고 계신가요? 컴퓨터를 하다가 실수로 윈도우 키가 눌려 시작메뉴가 활성화 되는 경우를 겪어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특히 저처럼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실수로 키가 눌려 화면전환이 되는것을 막기 위해 키를 잠금설정을 해두곤 합니다. 오늘 그 정확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 잠금은 직접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해 진행할 수도 있지만 복잡 하더라구요. 'KeyTweak'이라는 프리웨어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208kb밖에 되지 않는 굉장히 프로그램이라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설치를 하시고 실행을 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한글화가 이루어져 있지 않지만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집중해서 잘 따라와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윈도우키 잠금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키 배열을 바꾸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키를 비활성화 할 때 사용하면 되는데요.

 

먼저 키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키(59번)을 선택한 뒤 아래에서 'Disable key' 버튼을 누르도록 합시다.

 

 

우측의 'Pending Changes' 목록에서 '59 to DISABLED'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59번키(윈도우 키)가 비활성화 된다는 뜻인데요, 'Apply'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재시작해야만 설정이 완료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죠?

 

 

위에서 언급했듯이 추가적으로 키 배열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배열을 바꿀 키를 선택한 뒤 'Choose New Remapping'에서 바꾸고 싶은 기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능을 선택했다면 'Remap Key'버튼을 눌러 'Pending Changes'목록으로 추가하고 Apply 버튼을 눌러 완료하시면 됩니다.

 

 

윈도우키 잠금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