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방법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람을 해제하고 싶으신가요? 윈도우 설치 후 딱히 변경한 설정이 없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시킬 때 마다 알림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보안을 위해 설정되어 있는 것이긴 하지만 메시지 알림을 거슬려해 해제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모든 버전의 윈도우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제어판으로 이동한 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변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계정'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처럼 화면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우측상단의 '보기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계정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가르키고 있는 부분인 '설정변경' 버튼을 눌러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bar)를 가장 아래로 내리면 알림 메시지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가장 위로 올리면 종류에 관계 없이 모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변경할 때 무조건 알림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보통 권장사항인 중간부분에 설정이 되어 있지만 해제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장 아래로 내리시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