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숨기기 설정방법

작업표시줄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고 계세요? 컴퓨터를 하시는 분들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작업표시줄을 잘 이용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을 숨겨두고 컴퓨터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저처럼 작업표시줄을 숨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작업표시줄 숨기기는 윈도우의 버전에 관계없이 모든 윈도우에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마우스커서를 올린 뒤 우클릭을 해 드롭다운 메뉴를 열도록 합시다. 가장 아래의 '설정' 메뉴를 실행시키도록 합시다.

 


 

위와같은 창이 실행되었을 겁니다. 우측의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옵션을 찾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 옵션이 '끔' 으로 설정되어 있을텐데요. 마우스로 한번 눌러 '켬' 으로 설정을 바꾸시기만 하면 됩니다.

 

설정을 변경한 뒤에는 변경한 내용을 저장하시고 창을 종료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설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마우스커서가 원래 작업표시줄이 위치하고 있던 곳으로 이동하지 않는이상 위와같이 숨겨져 있게 됩니다. 마우스커서를 가져다 대면 작업표시줄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이상으로 작업표시줄 숨기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유익한 내용을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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