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쉬워요
- PC와 소프트웨어
- 2016. 10. 6. 04:20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알고 계신가요? 주로 개인 사업을 하는 자영업자 분들이 흔히 인터넷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의 말미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하는 방법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우선 홈택스 메인화면에 표시되는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메뉴 중 조회/발급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후에 공인인증서도 필요하니 준비해두도록 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먼저 본인의 사업장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사업장 선택 메뉴를 클릭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사업장을 선택하여 사업장 전환을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의 전자세금계산서 메뉴 중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는 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건별발급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건별발급 뿐만 아니라 수정발급, 일괄발급, 반복발급, 복사발급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급자의 등록번호, 종사업장번호, 상호, 성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이메일을 정확히 적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상호, 성명, 사업장주소지, 업태, 종목, 이메일 등을 자세히 적은 후 공급 연월일을 의미하는 작성일자를 작성하도록 합니다. 작성 후 하단부에 금액을 적은 후 발급하기를 선택하면 세금계산서 발행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방법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마찬가지로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메뉴 중 위에서 두번째로 위치하고 있는 목록조회를 선택 후 발급목록조회 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목록조회는 발급목록조회 뿐만 아니라 건별상세조회, 월/분기별 목록조회, 부가세수정신고대상조회, 수정발급이력조회 등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입/매출 구분 및 조회기간만 설정해도 해당 기간동안 발급받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할 수 있으며 작성일자는 조회를 시작하는 날로부터 최대 30일까지만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아주 쉽게 할 수 있으니 관련된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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