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합치기 이렇게 하세요

엑셀 중복값 합치기 알고 계신가요? PC에서 문서를 만들 때 그래프나 통계치를 넣어야 하는 내용을 입력해야 한다면 주로 excel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수치를 입력하다 보면 겹치게 되는 항목이 생기고 이를 계산하여 하나로 묶는것이 좋은데요, 엑셀의 중복값 합치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하나하나 엑셀 중복값 합치기를 진행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계산이 틀릴 수도 있기 때문에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윗부분을 보면 대분류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고 바로 아래에는 해당 메뉴에 대한 도구들이 준비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뉴 중 데이터를 선택한 후 통합도구를 누르도록 합니다.

통합 팝업이 표시되면 참조할 영역을 선택한 후 엑셀 중복값 합치기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마우스 드래그를 활용하여 합산할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 작업을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게되어 문서의 형태가 망가지는것에 대하여 걱정을 하실겁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데요, 실행취소 도구를 이용하면 작업을 진행하기 전으로 다시 문서가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실행취소 도구의 단축키는 Ctrl + Z이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참조영역을 드래그 한 후 추가버튼을 눌러 합산할 파트를 모두 집어 넣도록 합니다. 이제 확인버튼을 누르면 동일한 내용안의 수치들이 합쳐져서 하나의 표로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중복값 합치기가 완료된 결과값에 자동으로 테두리까지 완성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합 도구를 활용하면 이처럼 아주 간단하게 본인이 원하는 영역들만 선택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