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목차만들기 이렇게 하세요

워드 목차만들기 알고 계신가요? 책의 첫페이지를 보면 차례가 있듯이 Word도 동일한 기능을 삽입할 수 있는데요, 주로 한 문서내의 여러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많은 분량의 문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Word에서 제공하고 있는 도구로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워드의 목차만들기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목차만들기를 진행하기 위해선 우선 문서에 표제와 부제가 있어야 하는데요, 특별한것 없이 그냥 표제로 정할 텍스트와 부제로 정할 텍스트를 각각 입력해 놓으면 됩니다. 입력 후 상단의 도구들을 살펴보면 스타일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가나다'가 쓰여져 있고 표준, 간격없음, 제목1 등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제목 1'과 '제목 2'를 활용 할텐데요, '제목 1'로 정하는 영역은 이후 큰 제목이 되고 '제목 2'로 정하는 영역은 부제가 됩니다.

워드 목차만들기를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작업이며 이 도구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텍스트의 크기 및 색이 변하게 되며 텍스트 앞에 사각형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생성할 수 있는 갯수에 한계는 없으니 본인이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전 작업을 모두 마쳤다면 이제 다시 도구위에 있는 메뉴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니다. 참조메뉴를 찾아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 메뉴에서 가장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도구를 누른 뒤 '자동 목차 1'을 누르면 작업을 마무리지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항목들도 사용하셔도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문에서 워드 목차만들기가 완료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추후 추가되는 항목들은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추가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진행하면 5분도 안걸릴만큼 아주 빠르고 간단한 작업이니 잘 활용하여 완성도 높은 문서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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