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요일표시 이렇게 하세요

엑셀 요일표시 알고 계신가요? 문서를 읽기 쉽게 정리하다 보면 각 항목에 대하여 날짜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이 일일이 타이핑 하여 입력해 넣어도 되지만 입력해야 할 빈 칸들이 많다면 수식을 이용하여 쉽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엑셀의 요일표시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요일표시는 수식을 그대로 입력해 넣기만 하시면 완료하실 수 있는데요, 수식은 오타없이 입력해 넣기만 하면 되는 부분이지만 더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날짜입력인데요, 연/월/일 각 사이에 하이픈( - )을 넣어야만 날짜로 인식하고 수식이 올바르게 적용되니 이 점 알아두시고 작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양식을 지켜 날짜를 입력했다면 이제 결과를 입력할 셀을 선택한 뒤 수식을 넣기만 하면 되는데요, 수식은 =text(셀 선택, "aaaa")입니다. 셀 선택은 첫번째 괄호까지 입력한 뒤 마우스로 셀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바른 양식으로 날짜를 입력했고 틀린 부분없이 수식도 입력했다면 성공적으로 엑셀 요일표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다른 빈 칸에도 동일한 수식을 적용하고 싶다면 앞의 과정을 반복할 필요 없이 처음 작업한 셀의 우측 하단부분을 마우스로 누른 뒤 아래방향으로 드래그를 하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cel에 표시되는 일 및 시간은 현재 컴퓨터의 시간과 동일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시간이 동기화 되어 있지 않거나 제대로 맞지 않을 경우 문서 내에서도 동일하게 표시되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결과를 입력해 넣은 뒤에는 달력을 열어 작업의 성공여부를 확인해보는 확인과정을 거치는것도 좋습니다.

네개의 알파뱃을 세개로 줄이면 더 간소화 된 날짜를 결과로 입력해 넣을 수 있으니 알아두셔서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엑셀 요일표시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는 쉬운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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