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칸나누기 1분해결

엑셀 칸나누기 알고 계신가요?

적용하고 싶은 양식은 많은데 그 방법을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엑셀의 행과 열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저만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완료하실 수 있으니 집중해보시길

바랍니다.


엑셀 칸나누기는 버전에 관계 없이 모든

버전에서 적용가능 하니 이 점 알아두시고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나눌 열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일괄선택은

알파벳(열)을 선택해서 가능합니다.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들을 불러오고

중간부분에 있는 '삽입' 을 누르도록 합시다.

새로운 열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새로 생성된 열은 독자적인

열로 원래 있었던 열에서 나뉘어진게 아니기

때문에 함수나 서식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엑셀 칸나누기를 위해 상단의 도구 중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도구를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나눌 칸이 있는 행은 그대로 두고

그 외의 칸 들은 병합하시면 됩니다.

개별적으로 셀을 추가한 뒤 병합 및

셀 너비 조절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보다는 까다롭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두번째로 행을 나누는 방법은 열을

나누는 방법과 동일하게 나누고 싶은 행

일괄 선택 후 '삽입' 을 누르시면 됩니다.

선택한 행 바로 위에 새로운 행이 추가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칸나누기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이렇게도 쉽게 칸을 나눌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