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old 삭제 간단한 방법

windows.old 삭제 알고 계신가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 폴더는 일종의 백업폴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백업을 하는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폴더는 불필요하게 용량만 차지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오늘 이 폴더를 삭제하는 정확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old 삭제를 진행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폴더를 선택한 뒤 제거하려고 하면 마음대로 제거도 되질 않습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이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하는 것은 아니니 잘 따라와 보시길 바랍니다.

 

이 폴더는 C드라이브(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저는 31GB나 차지하고 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windows.old 삭제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7 환경으로 내용을 작성했지만 윈도우10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이동한 뒤 C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우클릭을 해 '속성' 메뉴를 누르도록 합시다.

 


 

속성 창이 실행되면 탭을 이동하지 마시고 '디스크 정리' 버튼을 누르도록 합시다. 버튼을 누르면 스캔이 시작되는데요, 적게는 3분정도 많게는 10분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으니 기다리도록 합시다.

 

 

스캔이 완료되면 '디스크 정리' 창이 실행 될겁니다. '삭제할 파일' 목록에서 '이전 Windows 설치' 목록을 체크한 뒤 디스크 정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windows.old 삭제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디스크 정리를 통해 간단히 삭제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