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온도 측정 간단한 방법

노트북 온도 측정 방법 알아보고 계신가요?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게임을 할 때, 영화를 볼 때 등 온도가 높아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CPU, 하드, 그래픽카드 등 주요 하드웨어들은 적정온도를 벗어날 경우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의 주요 하드웨어들에 대한 온도측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온도 측정은 '고클린'이라는 프리웨어를 사용하여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쿨링패드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기본적으로 노트북의 사양에 벗어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거나 너무 오랜시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위와같은 창을 볼 수 있는데요, 우측의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메뉴와 'CPU/그래픽카드 온도' 메뉴를 눌러 주요 하드웨어들의 온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CPU와 그래픽카드의 적정온도는 0~55도이며 66도 이상은 높은상태 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하드의 경우 적정온도를 벗어나면 데이터 손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드의 경우 온도가 60도를 벗어나면 적정온도를 벗어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노트북 온도 측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쉽고 간단하게 노트북의 주요 하드웨어들에 대한 온도측정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