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알고계신가요? 지방세 납입증명서는 반드시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얼마든지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세금증명서 발급은 자주있는 일이 아니기에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을 통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세청 홈택스나 민원24시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두 사이트 모두 증명서 발급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하는것이 좋으며 절차가 복잡하지 않으니 잘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홈택스 접속 후 계정이 있으신 분이라면 먼저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계정이 없어도 발급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인 화면의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메뉴 중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하여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민원증명 페이지에서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민원증명신청란에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 납세사실증명 등이 있으며 이 중 납세사실 증명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청인의 인적사항및 수령방법 그리고 신청내용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발급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란이 자동입력 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로 구분되어 있는 납세자구분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후 증명서를 요구한 기관의 요구에 따라 주민등록 공개여부 및 주소 공개여부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에 체크하도록 하며 또한 자신이 필요한 발급희망수량을 정하도록 합니다.

신청내용은 정확히 입력해야만 본인에게 필요한 지방세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세목과 사용용도, 제출처를 정확하게 정해야합니다.

세목에는 방위세, 교통세, 농특세, 주세, 전화세, 자산재평가세, 상속세, 증여세 등이 있으며 본인에게 필요한 세목을 정하도록 합니다.

사용용도 및 제출처도 본인에게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도록 하며 만약 없다면 기타를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발급절차를 완료하도록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민원24시 홈페이지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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