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환불 쉬워요

아이튠즈 환불 알고 계신가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이용하여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유료컨텐츠는 하나의 컨텐츠당 1회까지만 환불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한 기기에서 환불진행은 불가능하며 아이튠즈를 통해 환불을 받아야되는데요, 아이튠즈를 통한 유료컨텐츠의 환불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환불은 특히 자녀를 둔 부모님이시라면 숙지하고 있으면 좋은 정보인데요, 달러와 원화의 개념을 잘 모르는 아이들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오해하고 마구잡이로 유료컨텐츠를 구매하는 사고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교육이 중요하지만, 이미 벌어진 상황은 아이튠즈 환불을 통해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튠즈 실행 후 나의 계정 보기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계정보기는 애플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되는데요, 애플계정을 여러개 보유하신 분은 유료컨텐츠를 구매한 애플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로그인 완료 후 계정정보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첫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애플 아이디 개요에서는 애플계정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변경/해제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화면 스크롤을 내리도록 합시다.


화면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중간부분에 구입내역란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 구입일자와 우측에 모두보기 링크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appstore에서 구입한 모든 내역을 볼 수 있는 모두보기 링크를 누르도록 합니다.

구입내역 페이지에서는 최근구입항목과 이전구입항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구매한 어플의 모든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이 환불조치를 받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의 구매내역을 선택 후 문제신고를 누르도록 합니다.


문제신고 페이지에서 아이튠즈 환불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문제선택 후 내용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환불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해외결제건이기 때문에 환불에는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환불은 어플리케이션당 1회씩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