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ip 분할압축 간단해요

7zip 분할압축 알고 계신가요? 용량이 큰 파일이나 작은 용량이지만 여러개의 파일을 하나로 묶을 수 없는 상황일때는 일반적으로 분할압축 기능을 이용합니다. 알집, 반디집, 빵집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이용가능한 기능인데요, 7zip의 분할압축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zip 분할압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7-zip을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설치해야 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설치파일을 구하는데에는 어렵지 않을것입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는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32bit전용과 64bit전용 설치파일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운영체제를 확인한 후 설치파일을 내려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운영체제와 맞지 않는 설치파일은 아예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설치는 금새 완료되는것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7zip 분할압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을 진행할 파일들이나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도록 합니다. 우클릭 메뉴들 중 7-zip을 선택한 뒤 압축파일에 추가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해당 메뉴에 대한 팝업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 팝업내에서 옵션 및 설정들을 본인이 직접 정한 후 작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 형식, 레벨, 방식, 사전 크기, 단어 크기, 솔리드 블록크기, cpu 스레드 수 등과 같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옵션들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볼륨 나누기, 바이트 부분만 신경쓰면 됩니다. 나뉘어질 압축파일 하나 당 최대 한계용량을 정하는 부분인데요, 숫자뒤에 M(메가바이트)를 적지 않으면 BYTE로 인식되어 더욱 적은용량을 한계치로 설정하여 시간도 오래걸리고 수많은 압축파일이 생성될 수 있으니 이 점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zip 분할압축은 금방 완료되는데요, 이 파일들은 반드시 동일한 위치에 있어야 풀기가 가능하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