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자 합치기 간단해요

엑셀 문자 합치기 알고 계신가요? 내용을 입력하다 보면 나누어서 입력한 각 셀의 글씨를 하나로 합쳐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합쳐 적어도 되지만 분량이 많을 경우 오타발생은 물론 한계가 있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엑셀의 문자 합치기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문자 합치기는 수식을 이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오타발생의 염려 없이 정확히 진행할 수 있는데요, 수식만 적용하면 완료할 수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어려움은 느끼지 못하실 겁니다. 우선 수식은 =concatenate(텍스트를 합칠 셀 선택, 텍스트를 합칠 또 다른 셀 선택) 입니다. 셀 선택은 수식입력 후 마우스로 눌러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문자 합치기는 사실 하나의 셀에 적용할 때는 비효율 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여러개의 셀에 적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개의 셀에 동일한 수식을 적용하고 싶다면 수식을 일일이 입력해 넣을 필요 없이 첫 작업한 셀의 우측 하단부분을 잡고 끌어 내리기만 하면 일괄적용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내용을 합치는 작업을 진행할 때 주의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셀 선택 시 순서입니다. 순서선택이 잘못되면 어순이 바뀐 값으로 적용되어 표시되니 수식을 입력하고 셀을 선택할 때 주의하도록 합니다.

합치는 내용 사이에 띄어쓰기도 가능한데요, 셀 선택과 셀 선택 중간에 큰 따옴표 두개를 입력해 넣으면 띄어쓰기된 값으로 표시됩니다. 큰 따옴표 두개 사이에 띄어쓰기를 해야만 반영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문자 합치기는 따라만 하시면 쉽게 완료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