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아이디찾기 이렇게 하세요

스팀 아이디찾기 알고 계신가요? 어느 플랫폼 또는 게임이라도 한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로그인을 할 경우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지속적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 되기 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한 두차례 정도만 시도해보고 분실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팀의 아이디찾기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아이디찾기는 클라이언트에서도 진행할 수 있지만 현재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환경에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보다 포괄적인 홈페이지에서의 진행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로 접속 한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가능한 페이지로 접속될텐데요, 로그인 페이지의 하단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라는 문구에 링크가 걸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 링크를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합시다.

스팀 아이디찾기는 링크를 누르면 연결되는 고객지원 페이지의 가장 첫번째 항목인 계정이름 또는 비밀번호 분실 항목을 누르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정 도용/Steam Guard 코드에 관련된 문제도 이 페이지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 알아두셔서 나중에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계정 생성당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보안 문자를 입력해 검색해보도록 합니다. 어느 정보를 입력하여 진행하든 차이점 없이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입력해 넣은 정보로 계정을 찾아냈다면 이제 계정 인증 코드를 받아 인증하기만 하면 본인의 계정을 다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찾을 때에도 비슷한 과정으로 작업을 진행하게 되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스팀 아이디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누구나 쉽게 완료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